갓잼 카드칼럼 by 갓잼카드

카드뉴스로 넘겨보는 진리와 사랑의 life

칼럼_연재칼럼_갓잼 카드칼럼

"자기 뇌에 명렁하라!" 기독교복음선교회 2019 여름수련회 말씀 리뷰!

00.jpg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2.jpg



2019년 8월 충남 금산군 진산면 월명동은 젊은 인파로 북적댔습니다. 워터파크나 바다에 있어야 할 이들이 웬일일까요?
바로 기독교복음선교회(CGM, 세칭 JMS) 하계 수련회 기간이기 때문인데요. 영혼까지 시원해지는 정명석 목사의 말씀을 듣기 위해서입니다.

매년 여름 열리는 CGM 여름수련회의 올해 주제는 <삼위 영광 정신 교육>으로 하나님이 창조해주신 뇌와 정신의 사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말씀을 핵심부분만 짚어보았습니다.

<CHECK POINT1: '삼위 영광 정신교육'의 의미>
정신과 생각이 온전한 상태에서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하나님께 영광이 됩니다. 정신과 생각이 잘못되면 아무리 영광을 돌려도 안 받으십니다. 정신을 차린 사람과 차리지 않은 사람은 천배, 만배 차이가 납니다.

정신을 차렸어도 '누구를 위하여 정신을 차렸느냐가 운명을 좌우합니다.자기만을 향한 정신이라면 그것으로 끝나지만, 하나님을 향한 정신이라면 그것이 의가 되어 자기 영에게 가서 영의 형상을 좌우하게 됩니다.

<CHECK POINT2:  자기 뇌에 '명령'하라>
사람의 뇌는 '말과 생각'이라는 운전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뇌는 신경덩어리이기에 말을 잘 알아듣습니다.

'하지 말아라!''일어나라!'하면 신경이 그 말을 알아듣고 작용합니다. 이렇게 자기 신경을 조정할 수 있어야 마음, 정신, 생각도 다스릴 수 있습니다.


Q: 그런데 하지 마! 일어나야 해! 새벽기도 가야 해! 했는데도 안 되던데요?
A: 하지 말아라! 해도 하는 신경은... '맛이 간 신경'이기 때문입니다. 정상적 신경은 명령, 지시하면 바로 작동하지요.

신경도 굳고 죽으면 자기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눈을 떠도 볼 수 없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격이지요.
때문에 뇌가 이미 굳어버리기 전에 젊을 때부터 말씀을 배워 제대로 써먹어야 해요.

<CHECKPOINT3: 뇌를 개발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은 각종으로 축복을 주시는데 그것을 뇌로 주십니다.그러나 뇌를 개발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아무리 말씀과 깨달음을 주셔도 받지 못하게 되죠.

정신을 차리는대로 뇌 형태가 좋아지고 하나님께 영광이 됩니다. 정신을 개발하면 수만가지 능력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온전한 정신은 하나님이 이 시대 보낸 사람도 제대로 보게 합니다. 정신을 제대로 차리면 신(神)이 됩니다.
교육 한 번 받았으면 그것으로 평생을 사는 것입니다. 정신에 대해 제대로 배워 제대로 사용해보세요.



조회수
5,055
좋아요
7
댓글
1
날짜
2020/3/2